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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소비자 민원 관련 0  추천하기
작성자 나만의씨앗 작성일 2008-04-02 16:41:09 조회수 4538
   
 

● 본 문서는 외부기관에 소비자민원을 보내려고 하거나, 소비자민원을 보낸 고객을 위한 글입니다.

 


● 당 쇼핑몰은 매우 신뢰할 만한 곳으로 TV 및 신문에 보도된 곳임을 알려드립니다.

● 그러나, [주문취소], [입금확인], [반품], [환불] 등에서 쇼핑몰의 기본원칙을 무시하거나 잘 알지 못하고 대응하게 될 때, 소비자는 민원등의 방식을 취할 수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 소비자민원을 통해 민원을 요청하시더라도, 기본적으로 쇼핑몰의 기본원칙을 지키지 않는다면 소비자민원을 통해 원하는 결과를 기대하기 어려움을 알려드립니다.
 - 쇼핑몰 기본원칙은 공지사항 게시판에 매우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참조하세요.



[소비자 민원결과 처리되지 않을 경우]
● 위에서 언급한것처럼 쇼핑몰의 원칙을 지키지 않는다면 소비자민원을 통하더라도 해결되지 않을 것입니다. 아래는 그럴 경우에도 당 쇼핑몰에서 [주문취소], [입금확인], [반품], [환불]등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합니다.

1. 쇼핑몰과 연락방법 : 전화 및 이메일은 불가하며, 게시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비회원 및 탈퇴처리된 회원일 경우, 다른 명의(id)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2. 쇼핑몰에 정중하게 문의하시기 바라며, 기본적으로 [주문취소], [입금확인], [반품], [환불]에 대한 내용은 모두 공지사항 게시판에 설명되어 있으니, 매우 자세히 읽어보시고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주변분의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쇼핑몰에서는 이런 문의를 하는 고객에게 1대1로 자세하게 설명하지 않고, 단지 기본적이나 매우 자세한 설명이 있는 곳의 위치에 대해서만 안내해드립니다.

3. [입금확인]이 되지 않아 주문이 취소된 경우는 공지사항 게시판을 참조하여 1. 입금일, 2. 임금자명 3. 입금금액을 정확하게 모두 알려주어야 하며, 3가지중 한가지만 틀려도 입금확인이 되지 않아 처리되지 않습니다. 쇼핑몰에서 입금확인한 결과 해당사실이 없다고 한다면 고객님께서는 입금하지 않았거나, 입금했더라도 위의 3가지 정보가 틀린 경우에 해당됩니다. 쇼핑몰은 매우 많은 고객이 매일 수백건의 입금이 오고가기 때문에 위 3가지 정보가 모두 일치해야만 입금확인 가능합니다.

 - 예를 들어 해당 입금일에 '홍길동'이란 이름으로 입금된 내역이 있는지 문의할 경우, 입금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당 쇼핑몰은 같은날 동명이인의 이름으로 여러 입금내역이 존재하기 때문에 3가지 정보가 모두 일치해야만 입금확인이 가능합니다)

 

* 입금확인이 안되었다고 쇼핑몰에서 말할 경우 : 이럴 경우, 소비자께서 기억하는 입금정보(위 세가지)와 실제 은행(혹은 인터넷 및 모바일)에서 송금할 때 입금정보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해당 은행(혹은 인터넷 및 모바일)에 확인하여 정확한 입금정보(위 세가지)를 다시 확인하시여 쇼핑몰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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